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개발/Python

파이썬(Python) 기본 문법 2 문자열포멧

728x90
반응형
#[문자열포멧]-------------------------------------------

#문자열출력  ------- 
print("정수형 출력 %d 입니다" % 10)
print("문자형 출력 %s 입니다" % " 스트링 ")
print("문자 출력 %c 입니다" % "A")

#문자열출력 format 함수이용  ------- 
print("내가 좋아하는 숫자는 {} 입니다.".format(777))
print("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와 {} 입니다.".format("짜장면","쫄면"))
#순서를 줄수 있음 
print("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0}와 {1} 입니다.".format("짜장면","쫄면"))
print("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1}와 {0} 입니다.".format("짜장면","쫄면"))

#변수값을 넘기는 방법 
food1="라면"
food2="국수"
print(f"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food1}와 {food2} 입니다.")

#직접 format 에 넣어서 사용하는 방법 
print("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food1}와 {food2} 입니다.".format(food1="라면",food2="국수"))


[결과]

정수형 출력 10 입니다 문자형 출력 스트링 입니다 문자 출력 A 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숫자는 777 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짜장면와 쫄면 입니 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짜장면와 쫄면 입니 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쫄면와 짜장면 입니 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라면와 국수 입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라면와 국수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