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뉴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움짤 gif 만들기 방법 3가지 안드로이드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요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많은 곳에서 GIF 를 이용한 움짤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예전에는 전문가들이나 주로 애용했던 이런 이미지가 스마트폰의 발달로 너무나 쉽게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삼성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움짤 gif 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움짤 gif 만들기 방법 3가지
1. 갤러리 앱에서 직접 만들기 
첫번째 방법은 직접 찍은 사진을 가지고 GIF 파일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주의할점은 미리 GIF 만들 대상을 여러번 촬영하여 사진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먼저 갤러를 열어서 오른쪽 상단의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5번째 GIF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이제 이미지를 선택 할수있게 모드가 변경되는데요  GIF 파일을 만들고 싶은 대상을 선택합니다. 필자는 예시로 몇장 선택을 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은 연속해서 촬영을 하시면 보다 자연스러운 GIF 파일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선택 후 맨 아래 GIF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 그러면 상단에 공유 또는 저장 이 나오는데 저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GIF 파일이 완성됩니다. 샘플을 만들려고 모니터 화면을 촬영했더니 화질이 안좋네요 양해 바랍니다. ^^ 



2. 사진 앱으로 gif 로 촬영하기 
삼성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있는 카메라 앱을 활요해서 GIF 파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카메라를 실행 하시고요 왼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촬영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GIF 만들기로 되어 있으면 그냥 사용하시면되고요 
고속 연속 촬영 이라고 되어 있으면 설정을 GIF 만들기로 변경해야 합니다. 



그럼 이제 유튜브에 있는 화면을 샘플로 GIF 파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사진 촬영 버튼을 선택 후 아래 방향으로 끌어 주면 연속 촬영이 되면서 GIF 파일이 생성됩니다. 
지금 화면 옆으로 가로로 눕혔기 대문에 오른쪽 방향으로 촬영 버튼을 끌어 당기면 연속 촬영이 되면서 GIF 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드 GIF 파일을 한번 보시겠습니다. 역시 화질이 안좋네요 ^^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가수를 샘플로 작업했더니 이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래도 예쁘기에 나오네요 ~ 




3. 동영상으로 gif 만들기 
마지막으로 동영상으로 GIF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동영상은 직접 촬영하셔도 되고요 인터넷으로 다운 받은 파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갤러리에 들어가 만들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되는데요 
하다 [동영상 재생] 이라는 곳을 클릭합니다. 



동영상을 실행하고 하번 화면을 터치해 주면 오른쪽 상단의 [ GIF ] 상자가 활성화가 됩니다.  그러면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하단에 프레임으로 보여주게 되는데요 양쪽 끝을 이동해서 이미지의 길이를 늘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기능은 기본적인 기능이라 보다 세세한 기능을 원하시면 다른 어플을 설치 하셔야 합니다. 
이미지의 배속을 설정 할 수 있고요 이미지의 방향을 -> 앞으로 , <- 뒤로,  -> <- 앞뒤로 선택 가능합니다. 



아래는 완성된 GIF 화면입니다.  개인적으로 동영상으로 GIF 파일을 만는게 자연스럽고 원하는 부분만 선택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움짤 gif 만들기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 보았고요 
간단하게 사용할 정도면 이렇스 스마트폰의 기본 어플로 충분히 간단하고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이제 GIF 만들기 어려워 하시지 말고 쉽게 만들어 사용하시길 바랄께요 ~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