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베이스

DBeaver 에서 Dark 테마로 눈피로 줄이자~

728x90
반응형

 

출처-BDeaver

요즘 개발 툴이나 DB 툴 등이 Dark 테마 모드를 많이 지원하고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DBeaver 프로그램 테마 기능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DBeaver 검색하신 분들은 대부분 잘 아시겠지만 무료로 이만큼 성능 좋은 DB Tool을 보긴 어려울 것 같아요 ~ 

그래서 좀더 잘 알고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설정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윈도우]->[설정] 들어가시고요

 

 

[일반]->[모양]에서 

테마(T): 를 Dark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 Apply and close ] 적용하고 닫아 주시면 끝 

정말 간단하죠 ㅎㅎ

 

그럼 이런 모양이 됩니다 

 

이제 눈의 피로를 좀 줄일 수 있겠네요 ~ ^^ 

 

참고로 여러 가지 테마가 있으니까요

원하시는 테마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 

전 요즘 눈이 많이 아파서 어두운 색이 좋네요 ㅋㅋ 

 

 

그럼 [ DBeaver에서 Dark 테마로 눈 피로 줄이자~] 끝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데이터베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란 개념 알아보기  (0) 2020.08.28